‘강식당2’ 피오가 ‘피셰프’로 변신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2’에서 피오는 ‘강볶이’ 영업 이튿날 신메뉴인 김치밥을 선보였다.

이날 이수근은 “피오도 이제 신메뉴 해야지. 배워온 건데 해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아까도 손님이 주먹밥 같은 건 없냐고 밥에 대해 물어보더라”고 덧붙이기도.

피오는 스승 백종원에게 미리 배웠던 김치밥을 드디어 선보이게 됐다. 마트에서 신메뉴 장을 본 피오는 셰프 복장으로 갈아입었다. 이수근은 피오를 보고 “피 셰프~”라고 불러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피오의 김치밥 레시피의 포인트는 프라이팬에서 김치와 밥을 함께 볶지 않는 것이다.

먼저 신김치를 잘게 다지고, 파기름을 낸 뒤 섞는다. 진간장, 설탕 등 각종 양념을 넣고 마지막에는 고춧가루를 첨가한다.

이렇게 완성된 김치밥 베이스를 밥 위에 올려 비빈다. 이후 기름을 두른 팬 위에 밥이 눌러붙도록 펴준 뒤 피자치즈를 올리고 뚜껑을 닫아둔다. 이후 접시에 담으면서 반으로 접으면 완성된다.

요리를 완성한 피오가 긴장 속에 평가를 받았다. 직원들은 “진짜 맛있다”, “눌은밥이 정말 좋다”, “긁어 먹는 맛이 있다”, “이거랑 국수 한 입 같이 먹으면 딱이다”고 평했다.

메뉴명은 ‘김치밥이 피오씁니다’로 정해졌다. 손님들이 몰린 가운데, 김치밥 주문이 밀려들었다. 피오는 음식을 내놓고 긴장했다. 손님들은 “색다르다”, “눌은밥이 감동이다”, “김치밥이 제일 맛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강식당2’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