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박의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10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MBC스페셜’에는 전기 바이올리니스트로 유명세를 얻은 ‘천재 유진박’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진박은 매니저 K씨와 함께 살고 있었다. 그곳에는 온 벽면을 가득 채운 낙서들이 빼곡하게 적혀있었다. 유진박은 “머릿속에 들어오면 쓰는 거예요”라고 설명했다. 조울증을 겪고 있는 유진박은 꾸준히 약을 먹으며 감정을 조절하고 있었다.

그런 그를 옆에서 돌보는 것은 매니저 K의 몫이었다. K는 유진박을 살뜰하게 보살피며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관리했다.

그러나 제작진 앞으로 온 한 통의 편지는 K의 정체를 의심하게 만들었다. 편지에는 “유진박이 K 매니저 때문에 공연을 하고 돈도 한 푼도 못 받는 노예 같은 생활을 한다”는 내용이 쓰여 있었다.

한편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시장애인인권센터는 유진박의 현 매니저 김모씨를 사기와 업무상 배임, 횡령 등 혐의로 지난달 23일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센터는 고발장에서 매니저 김씨가 유진박 명의로 약 1억800만 원어치 사채를 몰래 빌려 쓰고, 출연료 5억600만 원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김씨가 유진박의 부동산을 낮은 가격에 팔아치워 시세 대비 차액만큼 손해를 입힌 혐의도 있다고 센터는 고발장에 적시했다.

사진 = 서울신문DB

연예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