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가운데) 감독과 배우 송강호(오른쪽)·이정은(왼쪽)이 트로피를 잡으며 활짝 웃고 있다.<br>로스앤젤레스 EPA 연합뉴스
한국 최초로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미국 HBO 드라마로 제작된다.

‘기생충’을 투자 배급한 CJ ENM 측은 “아직 최종 사인은 하지 않았지만 ‘기생충’을 HBO 드라마로 만들기로 합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작에는 애덤 매케이 감독과 봉감독, CJ ENM이 책임 프로듀서로 나선다. 영화 ‘빅쇼트’, ‘바이스’를 연출한 매케이 감독은 미국 개봉 전 ‘기생충’을 미리 보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팬심을 드러낸 바 있다. CJ ENM 측은 “봉 감독과 애덤 매케이가 드라마 제작에 관해 논의하던 와중에 HBO가 가세했다”고 전했다.

드라마가 몇부작이 될지, 누가 연출을 맡을지 등은 미정이다. 이날 버라이어티 등의 해외 연예 매체들은 이 소식을 자세히 전하며 “드라마가 영어 리메이크작이 될 지, 스핀 오프가 될지는 확실치 않다”고 말했다.

HBO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등을 만든 미국의 유명 유료 케이블 채널이다. 지난해 5월 ‘기생충’의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이후 넷플릭스 등이 드라마 제작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