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했다. 한국 첫 아카데미 상이다.

9일 오후(현지시각 기준) 미국 로스 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2020’이 열렸다.

이날 각본상 후보로는 ‘나이브스 아웃’, ‘결혼 이야기’, ‘1917’,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기생충’이 오른 가운데 ‘기생충’이 호명됐다. 시상자는 “이 상은 한국의 첫 오스카 수상이다”라고 축하했다.

‘기생충’을 공동집필한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는 무대에 함께 올랐다. 봉준호 감독은 “감사합니다. 영광입니다”라며 “시나리오 쓰는게 힘든 작업이다. 나라를 대표해서 쓰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영광이다. 한국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봉준호 감독은 “언제나 많은 영광을 주는 저희 아내에게 감사하고, 저의 대사를 멋지게 옮겨주는 ‘기생충’ 배우들, 여기 함께 와준 그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진원 작가는 “봉준호 감독, 그리고 가족들 감사하다. 여기 할리우드가 있듯 한국에는 충무로가 있다. 충무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아카데미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기생충’은 이날 각본상을 비롯 작품, 편집, 미술, 국제영화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현재 TV조선을 통해 중계되고 있다. 진행은 동시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와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맡았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