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엄용수. KBS 영상 캡처
코미디언 엄용수. KBS 영상 캡처
코미디언 엄영수(개명 전 엄용수)가 세번째 결혼을 한다.

엄영수는 6일 미국에서 그의 오랜 팬이자 10세 연하의 재미교포 사업가와 세 번째 결혼식을 올린다.

엄영수는 결혼식을 올리고 가족들과 시간을 가진 뒤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 기간 등을 고려해 이달 중순 넘어 귀국할 예정이다.

엄영수는 그간 방송에서 세 번째 결혼 소식을 유쾌하게 전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세 번째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부터 결혼하게 된 과정까지 솔직하게 공개했다.

최근 MBC 표준FM ‘박준형 정경미의 2시만세’에도 출연해 아내와의 만남에 대해 “제 오랜 팬이었다”며 “그분이 저를 쭉 지켜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남편이 돌아가셨을 때 너무 슬픔에 빠졌는데 제 코미디를 생각하며 힐링을 했다더라”며 “제가 생명의 은인라더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분이 저를 꼭 봤으면 좋겠다며 연락을 줬고 제가 미국에 갔다”며 “저도 미국에 동창들이 많으니까 만나러 갔다가 그분을 뵀다”고 고백했다.

결혼식에 대해서는 “미국 교회에서 최소한의 인원들,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하려 한다”며 “(아내의) 큰 아들이 목사인데 주례를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엄영수는 1953년생으로 한국 나이로는 69세다. 그는 1981년 MBC 개그 콘테스트로 연예계에 본격적으로 데뷔한 후 1980년대 KBS 코미디방송 ‘유머일번지’에서 활약했으며 코너 ‘회장님 회장님 우리 회장님’으로 주목받았다. 성대모사의 달인, 속사포 개그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