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매니아는 2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2월 15일 발생한 구산점 가맹점주의 고객 클레임에 대한 적절치 못한 응대에 대해서 피해를 입은 해당 고객님뿐 아니라 저희 치킨매니아를 애용해 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치킨매니아는 비상식적 고객 응대를 한 해당 가맹점에 대해 강경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사 차원의 가맹점 영업 정지 및 본사 입소를 통한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고강도 정신 교육을 실시할 것임을 전했다. 또한 교육 과정 수료 이후 정상적인 가맹점 운영이 어렵다 판단될 시 가맹 계약 해지를 검토 중이다.
앞서 지난 21일 유튜브에는 6분 16초 분량의 전화 녹취록이 게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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