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드 아웃’은 낯선 환경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춘기 소녀에게 행복을 되찾아주려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등 다섯 캐릭터의 모험을 그렸다.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세대와 연령대를 넓게 아우를 수 있다는 게 이 영화의 강점이다. 사회적 메시지를 예리하게 담아내는가 하면, 울컥하게 만드는 추억을 소환하고, 무한한 상상력의 나래를 펴게 만드는 등에 대한 호감 어린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보수적 애국심을 자극하며 단체관람 등에 힘입어 흥행 순항하던 ‘연평해전’은 지난 19일 19만 6211명이 관람하며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지만, 매출액 점유율은 18.7%에 그쳐 하락세가 완연하다. 지금까지 누적관객 수는 558만 5008명이다. 한편 지난 16일 개봉한 ‘픽셀’은 같은 기간 관객 40만 651명(15.2%)을 모아 단숨에 주말 박스오피스 3위로 진입했다.
물론 아직 진짜 흥행 대작들이 나오지 않은 상황인 만큼 ‘인사이드 아웃’조차 이 기조를 계속 유지할 수 있으리라는 보장은 없다. 당장 오는 22일 개봉하는 화제의 대작 ‘암살’이 극장가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된다. 영화계 한 관계자는 “‘암살’ 이후에도 ‘베테랑’, ‘미션 임파서블’, ‘협녀, 칼의 기억’ 등이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지금까지 진행된 마이너리그가 아닌 진짜 큰판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록삼 기자 youngta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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