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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향’·‘동주’ 등 일제치하 아픔 다룬 영화에 관객 몰릴 듯

일제강점기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다룬 영화 ‘귀향’이 지난달 24일 개봉 이래 일일 점유율과 실시간 예매율 최고를 기록했다.

1일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귀향’은 지난달 29일 전국 781개 스크린에서 3천470회 상영되면서 22만2천430명(매출액 점유율 34.0%)을 모았다. 누적 관객 수는 128만3천697명에 이르렀다.

‘귀향’의 박스오피스 점유율은 24일 23.1%, 25일 26.1%, 26일 29.6%, 27일 29.7%, 28일 31.7%, 29일 34.0% 등 매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아울러 당일 박스오피스의 가늠자 역할을 하는 예매율은 3·1절을 맞은 0시께 33.5%로 역시 개봉 이래 최고로 올라갔다.

이날 오전 들어 조조 관객들이 예매율 집계치에서 빠지면서 오전 9시20분 현재 실시간 점유율이 31%대를 나타내고 있다.

이 영화를 홍보하는 시네 드 에피의 김주희 대표는 “3·1절을 맞아 국민의 뜨거운 성원에 답하고자 서울 일대 극장에서 무대 인사를 진행한다”며 “조정래 감독, 배우 손숙과 최리, 위안부 피해 소녀를 연기한 배우들, 일본군을 연기한 배우들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귀향’은 위안부 피해자인 강일출 할머니가 미술 심리치료 중에 그린 ‘태워지는 처녀들’을 모티브로 하고, 피해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만들어진 극영화다.

국민의 후원과 배우·제작진의 재능 기부로 기적같이 개봉한 이 영화는 개봉 닷새 만에 관객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커진 상황이다. 3·1절 공휴일을 맞아 관객이 쏠릴 것으로 전망된다.

‘귀향’과 마찬가지로 일제 치하 우리의 가슴 아픈 역사를 담은 영화 ‘동주’는 전날 4만8천608명(7.5%)을 모아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했다.

5억원 남짓의 저예산으로 만든 이 영화는 누적 관객 수가 65만5천910명에 달해 이미 손익분기점을 훨씬 넘어섰다.

같은 해 한 집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촌지간인 시인 윤동주와 독립운동가 송몽규를 통해 일제 강점기 청년들이 느껴야 했던 고민과 울분을 그렸다.

강하늘·박정민 등 주연배우의 열연, 윤동주 시인의 삶과 시를 절묘하게 결합한 시나리오, 감독은 절제된 연출에 힘입어 역시 3·1절 관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시간 예매율은 현재 7%대로 4위를 달리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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