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스트리트 댄스’ 소재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 빅히트 뮤직 제공
BTS 제이홉 ‘스트리트 댄스’ 소재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신보가 29일 공개된다. 그의 음악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가 앨범의 핵심 소재다.

29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이번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은 타이틀곡 ‘뉴런’을 비롯해 ‘온 더 스트리트’ 등 6곡이 담겼다. 제이홉은 모든 수록곡에 작사로 참여했다.

타이틀곡 ‘뉴런’은 데뷔 전 제이홉이 소속됐던 댄스크루의 이름이기도 하다. 제이홉의 음악에 가장 큰 영향을 준 2000년대 올드 스쿨 힙합 장르다. 당대를 대표하는 힙합 아티스트인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윤미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BTS 정국, 르세라핌 허윤진 등도 다른 수록곡에 목소리를 더했다.

제이홉은 신보 발매를 기념한 자필 편지에서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는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우리들의 움직임은 음악과 연결돼 있고, 결국 몸으로 표현되는 자연스러운 공식”이라며 “이게 곧 춤이 가진 의미이고, 스트리트 댄스의 매력이자 이 앨범과 콘텐츠가 보여주고 싶은 첫 번째”라고 썼다.

이번 앨범은 제이홉이 지난해 8월 내놓은 ‘잭 인 더 박스’ 이후 7개월 만이다. 제이홉은 지난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오는 10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앨범 출시 전날 세계 각지를 돌며 스트리트 댄스를 소재로 촬영한 다큐멘터리도 공개했다.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서울 성동구에서 팝업도 열린다. 음반과 관련된 오브제가 전시될 예정이다.


오경진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