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PD “‘프듀’는 연습생, 우리는 소속사 없는 소녀들…전회 생방송 투표”

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아이돌학교 기대해주세요’
’아이돌학교 입학했습니다!’
’아빠 김흥국 판박이’ 김주현
박지원, 핑크빛 미모
나띠 ’돋보이는 입학생’
’아이비아이’ 출신 이해인
’모모랜드 서바이벌 출신’ 신시아
’아이돌학교’ 인성 논란 이채영
’아이돌학교’ 교장 이순재
’현역 아이돌’ 김희철
바다, 빛나는 미소
스테파니 ’아이돌학교’ 안무 선생님
’아이돌학교’ 블랙아이드필승
바다 ’보조개 쏙’
’아이돌학교’ 화이팅!
블랙아이드필승 ’아이돌학교’ 출연
마이크 잡은 장진영
아이돌 체력 책임지는 윤태식
질문 듣는 신유선 PD
포즈 취하는 바다-장진영
포즈 취하는 스테파니-윤태식
이번에는 보이그룹이 아니라 걸그룹, 11명이 아니라 9명이다. 시청자가 직접 데뷔할 멤버를 결정하는 방식은 똑같다.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의 흥행에 힘입어 새로운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 ‘아이돌학교’가 오는 13일 첫 방송 한다.

수많은 지원자 중 41명이 심사를 거쳐 ‘아이돌학교’에 입학했으며, 이들은 교장 이순재를 필두로 한 최고의 트레이너 군단으로부터 아이돌로서 필요한 교과 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담임교사로는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음악 프로듀서로는 블랙아이드필승이, 보컬 트레이너로는 가수 바다와 장진영이, 안무 트레이너로는 안무가 박준희와 가수 스테파니가, 체육 교사로는 헬스 트레이너 윤태식이 나선다.

커리큘럼도 독특하다. ‘아이돌학 개론’, ‘칼군무의 이해’, ‘아이돌 멘탈 관리학’, ‘발성과 호흡의 관계’, ‘무대 위기 대처술’ 등이 대표 과목이다.

데뷔조는 ‘프듀2’와 마찬가지로 시청자가 결정, 방송 직후 데뷔한다. 시청자는 투표에 1회 이상 참여하면 ‘육성회원’ 자격을 얻으며, 이후 온라인 선행 평가 투표와 매주 생방송 문자 투표를 할 수 있다.

연출을 맡은 신유선 PD는 12일 서울 여의도 63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프듀2’와 다른 점에 대해 “‘프듀’가 연습생들이 얼마나 잘하는지 지켜보는 서바이벌 프로였다면 ‘아이돌학교’는 일반인이 얼마나 성장하는지 지켜보는 리얼리티”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프듀’는 사전 온라인 투표가 있지만 우리는 모든 방송마다 생방송 투표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날 전원 참석한 ‘아이돌학교’ 학생 중에는 가수 김흥국의 딸 김주현, 과거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 출연했던 나띠·지원·은서, ‘모모랜드를 찾아서’에 나왔던 신시아, ‘프로듀스101’ 시즌1에 출연했던 이해인 등도 포함됐다.

이에 대해 신 PD는 “사실 처음 참가자 중에는 걸그룹 출신들이 매우 많았다”며 “그러나 오디션 당시 소속사가 없는 친구들로 선발했다. 그 친구들은 데뷔에 대한 의지가 강했기 때문에, 데뷔 이력이 있다고 해서 못 나오게 하는 건 역차별이라고 생각해 심사숙고했다”고 설명했다.

함께 연출하는 전경남 PD는 방송 전부터 불거진 출연자 과거 행실 논란에 대해 “내부 검증 프로세스에 의해 출연자들과 접촉했으며, 논란이 된 인물에 대해서는 학교 등에 확인해 루머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이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기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예쁘다’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얼굴뿐만 아니라 열정이 예쁠 수도 있다. 방송이 막상 나가면 그런 얘기가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

13일 밤 9시 30분 첫 방송.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