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다시, 터보 김정남’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삼인조로 돌아온 터보가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21일 0시 공개된 터보의 신곡 ‘다시’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총 17트랙이 수록된 이번 6집은 ‘다시’와 ‘숨바꼭질’이 더블 타이틀 곡이다. ‘다시’는 리드미컬한 기타와 EDM요소를 첨가한 정통 댄스 곡으로, 방송인 유재석이 내레이션으로 피처링에 참여했다.
‘다시’ 뮤직비디오에서 ‘꺾기춤’의 원조 김정남은 녹슬지 않은 댄스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은 터보 특유의 감성이 김종국의 보컬과 느린 템포의 랩에 녹아든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2000년 마지막 앨범을 끝으로 활동을 중단한 터보는 이날 0시 새 앨범 ‘어게인’(AGAIN)을 공개하며 15년 만에 귀환했다.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이 새 앨범 작곡에 참여했고 룰라 이상민, DJ.DOC 이하늘, 지누션 지누, 박정현, 케이윌 등 유명 가수들은 물론 ‘국민 MC’ 유재석까지 피처링진으로 참여했다.
앞서 지난 18일 ‘어게인’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터보 원년멤버 김정남은 “MBC ‘무한도전-토토가’가 끝나고 종국이가 같이 하자고 얘기를 던지는 데 너무 미안했다. 종국이가 그동안 쌓아왔던 것을 너무나 당연하다는 듯 나와 마이키한테 베풀어주니까 ‘고맙다’고 말하는 자체도 염치없게 느껴졌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로켓커뮤니케이션즈(터보 다시, 터보 김정남), 네이버 TV캐스트
연예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