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31일 사상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20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지난 2012년 7월15일 유튜브에 올라간 후, 불과 1년 10개월 만에 달성한 경이로운 조회수다.
빌보드 측은 “’강남스타일’의 성공 덕분에 K팝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싸이가 단 한 번도 없던 기록을 새로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경이로운 기록에 싸이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유튜브가 저에게 이걸 선물했네요. 고마워요. 이건 한국어로 ‘20억’을 뜻합니다(Thx @YouTube for giving me this by my counter!! This means 2billion in Korean). :-) 유튜브 조회수 옆 저를 클릭해보세요”라는 글과 함께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싸이에게 20억뷰 돌파를 기념해 싸이에게 선물한 것으로, ‘강남스타일’ 안무를 추고 있는 사람들로 ‘20억’이라는 한글을 형상화시킨 것이다.
또 싸이와 함께 후속곡 ‘행오버’를 작업한 스눕독은 싸이 캐릭터가 ‘2’ 앞에서 말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싸이 20억 뷰 돌파 소식에 네티즌은 “싸이 20억 뷰, 놀랍다”, “싸이 20억 뷰, 정말 자랑스럽다”, “싸이 20억 뷰, 정말 깨기 힘든 기록이 될 것 같다”, “싸이 20억 뷰..말도 안되는 기록”, “싸이 20억 뷰..역시 싸이”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서울신문DB (싸이 20억 뷰)
연예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