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취향저격, 데뷔와 동시에 ‘음원차트 올킬’ 비아이+바비 작사작곡 “취향저격”
‘아이콘 취향저격’
YG의 신인 그룹 아이콘이 발표한 ‘취향저격’이 대중의 ‘취향저격’에 성공했다.
아이콘은 15일 자정 신곡 ‘취향저격’을 공개하며 화려한 가요계 데뷔를 알렸다. ‘취향저격’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은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2013년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후 이즈 넥스트’으로 처음 얼굴을 알렸고, 지난해 ‘쇼미더머니3’에서는 멤버 비아이(B.I)와 바비(BOBBY)가 참여해 바비는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또 ‘믹스앤매치’를 통해 멤버를 재구성하며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취향저격’은 멤버 바비와 비아이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의 모든 것이 자신의 취향을 저격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바비의 중저음과 비아이의 하이톤이 조화를 이루는 도입부 후렴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잔잔한 반주 위에 두드러지는 목소리와 센스 있는 라임, 귀여운 가사가 팬들을 여심을 저격한다.
선공개곡 ‘취향저격’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 아이콘은 오는 10월 1일 ‘데뷔 하프 앨범(DEBUT HALF ALBUM)’과 11월 2일 ‘데뷔 풀 앨범(DEBUT FULL ALBUM)’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10월 3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초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쇼 타임(SHOW TIME)’을 개최하며 아이콘의 데뷔를 기다려온 팬들 앞에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아이콘 취향저격
연예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