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눙주현 OkJooHyun’
유튜브 채널 ‘눙주현 OkJooHyun’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뮤지컬 회차 배분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눙주현 OkJooHyun’에는 ‘이게 왜 궁금해? 근데 이제 대답에 진심인 | Q&A | 눙주현 x 옥주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옥주현은 ‘뮤지컬 출연료는 대충 어느 정도예요? 회차 스케줄은 개인이 아닌 제작사에서 결정하나요?’라는 질문을 받았다.

옥주현은 “출연료는 협의를 한다. 공연마다 다르고 제작사 측에서 측정하는 값이라는 것은 객석 수와 공연 회차를 곱한다”며 “또 원래 해오던 공연이어서 이미 세트가 있다면 배우들에게 돌아가는 출연료라는 게 조금 더 여유가 있는 환경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얼마라고 말하긴 좀 그렇지만 ‘마타하리’, ‘위키드’, ‘엘리자벳’ 가장 크게는 ‘레베카’까지는 대우를 받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또 뮤지컬 회차 배분 문제에 대해선 “회차라는 것은 내가 요구를 하는 건 아니고 제작사가 틀이 있을 거 아니냐. 그거대로 회차가 정해진다”며 “‘너무 부담스럽다’고 하는 회차를 소화할 때도 여러번 있었다. 사실 회차로는 5대5가 나도 마음이 편하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옥주현은 “내가 일주일에 4번, 5번 해야 하는 날에는 공포스럽기도 하지만 좋은 점도 있다. 컨디션을 그만큼 평균을 잘 유지하고 주어진 상황에서 마인드컨트롤 한다. 하기로 한 거니까 자주 했을 때 좋은 점을 상기시킨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옥주현은 과거 2016년 뮤지컬 ‘마타하리’ 공연을 독식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마타하리 역에 옥주현과 김소향이 더블 캐스팅됐으나 옥주현의 출연 비율이 월등하게 많았고, 일각에서는 불균등한 회차 배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