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이연수가 김구라와의 핑크빛 기류를 형성하며 눈길을 끌었다.

8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천태만상 인간세상’ 특집으로 정호근, 권일용, 이연수, 장동민이 출연했다.

이날 이연수는 MBC와 남다른 인연을 밝혔다. 그는 1980년 ‘MBC 어린이 합창단’으로 데뷔, 그 후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 ‘걸어서 하늘까지’ 등에 출연했다가 공백기를 갖고 ‘슬픈 연가’로 컴백했다. 이어 “토크쇼도 처음인데 MBC ‘라디오스타’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김구라가 이연수의 마요네즈 광고를 꼽자 이연수는 “당시 샐러리를 먹다 마요네즈가 얼굴에 묻었는데 그걸 그대로 썼다. 당시 유명하긴 했다”고 밝혔다. 다른 MC들은 금시초문이라며 모르겠다고 하자 김구라는 동년배라며 당시 팬이었다고 밝혔다.



이연수는 “구라 씨가 예전에 방송에서 제 팬이라고 했다던데 맞나요”라고 물었고, 김구라는 “맞다. 팬이다. 저희 세대 땐 워낙”이라고 인정했다. 이에 김국진은 “이연수가 ‘불타는 청춘’에서 나에게 김구라 얘기를 했다”고 두 사람의 ‘썸’을 부추겼다.

이를 지켜보던 김수용은 “그럼 두 사람 사귀는 거 어때요?”라고 분위기를 몰아갔고 김구라는 “세상 일이 그렇게 간단한가”라며 발끈하면서도 부인은 하지 않았다. 이에 장동민은 “좋아하는 거 같다. 싫으면 ‘뭐야’ 정색하는데 ‘느닷없다’ 이렇게 하는 게”라고 분석해 김구라를 당황케 했다.

김구라는 “연수씨에 대해 항상 반가워하고 있다”고 호감을 인정하며 훈훈하게 마무리 했다.

이연수는 이밖에도 갑작스러운 활동 중단 이유와 라스베이거스 잭팟, 그리고 목숨을 위협 받았던 교통사고 등을 털어놨다.



10살이던 1980년 ‘MBC 어린이 합창단’으로 본격 데뷔한 이연수는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 ‘걸어서 하늘까지’, ‘슬픈 연가’ 등 다양한 작품과 광고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하지만 1993년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며 갑자기 사라졌다.

이유를 묻자 “제가 5살부터 패션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일을 너무 했고, 많이 지쳤었다”면서 “또래들이 그때 많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자신감도 없어졌다. 평소 나서는 성격이 아닌 터라 어느새 제가 자꾸 뒤로 빠지더라. 나중에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두려워졌다”고 털어놨다.

힘들었던 공백기에 이연수에게 귀인이 찾아왔다. 어릴 때부터 열성 팬이었던 한 남성 팬이 엄마와 함께 라스베이거스로 두 사람을 초대한 것. 당시 이연수는 “다른 게임은 전혀 몰라서 슬롯머신을 했는데 그때 제가 찍은 기계에서 8만불, 3만불이 연이어 계속 터졌다”고 말했다. 지금 가치로 따지면 2억원 상당이라고.

쉬면서 미국으로 건너갔을 때 “아시아 최초 모델 제안을 받았는데 현지에서 큰 교통사고가 났다”는 이연수는 “골반과 발목이 돌아가 병원비가 많이 나왔는데 보험이 안 돼 정말 정말 힘들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