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아시아 첫 대상 등 3관왕

21일(현지시간)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방탄소년단이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br>AP 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방탄소년단이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대중음악 3대 시상식 중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 아시아 뮤지션으로는 사상 처음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를 거머쥐었다.

BTS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2021 AMAs 시상식에서 아리아나 그란데, 드레이크, 올리비아 로드리고, 테일러 스위프트, 더 위켄드 등 쟁쟁한 팝 스타들을 제치고 이 상을 품었다. 또 ‘페이버릿 팝 듀오 오어 그룹’과 ‘페이버릿 팝송’까지 3관왕에 올랐다. 첫 트로피를 받은 2018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다.

BTS는 올해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마이 유니버스’로 매주 발표되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2번이나 1위를 찍는 등 2013년 데뷔 뒤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BTS는 3대 시상식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그래미만 수상하지 못했는데 그래미는 23일 후보를 발표하고 내년 1월 31일 시상식을 갖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