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가수 김흥국(53)이 신곡 ‘호랑나비2’를 발표한다.

안타엔터테인먼트는 17일 오전 “김흥국이 오는 23일 오후 6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리는 ‘연말 밥쇼’에서 ‘호랑나비2’ 신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김흥국
1989년에 발표된 ‘호랑나비’는 김흥국의 대표곡이다. 국민 애창곡으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 곡을 김흥국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만들어 내년 3월 정식 발표한다. 이에 앞서 시험적으로 ‘밥쇼’ 무대에 올려 팬들의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기존 ‘호랑나비’의 가사를 세련되게 개사해 재탄생된 ‘호랑나비2’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추임새를 더하는 등 클럽버전의 리듬으로 리메이크됐다. 또 ‘호랑나비’ 특유의 코믹 댄스에 미래지향적인 나비 댄스까지 가미돼 팬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밥쇼’에서 김흥국은 ‘호랑나비2’ 외에 1986년부터 발표한 19장의 앨범 수록곡 중 20곡 이상을 부른다. ‘59년 왕십리’부터 ‘사나이 가는 길’ 등 많은 히트곡으로 관객들에게 흥겨운 노래 선물을 안길 계획이다.

김흥국은 “1부 순서는 내 모든 걸 쏟아붓는 쇼가 될 것이다. 2부는 팬과 가족들이 함께 노래 부르고 춤추는 신바람 한마당으로 연출할 계획”이라고 ‘밥쇼’에 대해 자신했다. 또 “살다 보니 존경하고 사랑하던 사람들이 한둘씩 떠나는 게 안타까웠다. 있을 때 최대한 서로 사랑하고 정을 나누자는 생각에 이 쇼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흥국 밥쇼’의 수익금은 ‘김흥국 장학재단’에 기증된다.

박소영 기자 comet568@media.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닷컴 연예팀 ssent@media.sportsseoul.com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 교류 제휴매체인 스포츠서울닷컴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 관한 모든 법적인 권한과 책임은 스포츠서울닷컴에 있습니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