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보이’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6085뷰를 기록하며 1억뷰를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YG 엔터테인먼트는 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1억뷰 돌파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2014년 11월 공개된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같은 해 12월 2일 1000만뷰를 돌파했고 지난해 4월에는 5000만뷰를 돌파하며 꾸준히 기록경신을 해 왔다.
특히 빅뱅은 지디&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서면서 ‘판타스틱 베이비’와 ‘뱅뱅뱅’에 이어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3개 보유한 국내 최초의 남자그룹이 됐다.
또한 빅뱅의 ‘루저’ 뮤비 역시 14일일 기준 9194만 2203 뷰를 넘어서며 1억뷰 돌파를 노리고 있어 빅뱅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굿보이’ 뮤비는 세계적인 감독 콜린 틸리가 메가폰을 잡았고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카메라 워크 등으로 주목 받아왔다. 이 뮤직비디오는 미국 빌보드,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해외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보도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미국 빌보드에서는 ‘2014년 11월 한 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랭크됐으며 패션 전문 웹진 스타일릿닷컴에서 선정한 ‘2014 가장 스타일리쉬한 뮤직비디오 10’에 꼽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난 달 11일부터 중국 팬미팅 투어 ‘2016 BIGBANG MADE [V.I.P] TOUR’를 진행중인 빅뱅은 올 여름에는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며 국내 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사진=YG제공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