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본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7인조 여성 그룹 ‘와이오유’(Y.O.U) 필리핀 본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7인조 여성 그룹 ‘와이오유’(Y.O.U)](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4/24/SSI_20170424182140_V.jpg)
지난 22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파시그 시티의 탕하랑 파시그에뇨에서 열린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필리핀 본선이 약 3천여 명의 관객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치러졌다.
총 127개의 팀이 접수, 5.8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열기를 입증한 이번 필리핀 본선에서는 7인조 여성 그룹 ‘와이오유’(Y.O.U)가 아이오아이(I.O.I)의 ‘Whatta man’을 완벽히 커버하며 우승의 기쁨을 안았다.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 세계 최대의 K팝 온오프라인 한류 융합콘텐츠로, 세계 각국의 팬들과 지속적인 한류를 공유하고 긍정적인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K팝 팬케어 캠페인이다. 전 세계 K팝 팬들이 매년 치열한 온라인 예선과 현지 본선을 거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결선에 초대되고 있다.
한편 전세계 본선의 우승자들은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2017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최종 결선에 초청받아,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를 한가득 체험하며 살아있는 한류를 몸소 즐길 기회를 얻게 된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