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레이블 AOMG 전략적 제휴 박재범’
힙합 레이블 AOMG가 CJ E&M에 인수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가수 박재범이 인수가 아닌 전략적 제휴라고 정정했다.
6일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최근 가장 트렌디한 힙합 레이블로 평가받는 ‘AOMG’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알앤비(R&B) 힙합 음악으로 시작한 AOMG가 향후 국내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레이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와 노하우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AOMG는 2013년 8월 설립 이후 음악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힙합 전문 레이블로서 그 위상을 날로 높여나가고 있다. 박재범과 정기석(사이먼도미닉) 공동 대표를 비롯해 그레이, 로꼬, 엘로, 어글리덕, DJ웨건, DJ펌킨, 후디 등 힙합계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향후 AOMG는 음악 제작과 운영은 독자적으로 진행하되, CJ E&M이 보유한 유통·마케팅·글로벌 네트워크 등 음악 사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내 힙합 및 R&B 음악 사업을 세계시장으로 본격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박재범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계정을 통해 CJ E&M이 AOMG를 인수한 것이 아니라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일 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AOMG 제공(전략적 제휴)
연예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