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음악회는 김수환 추기경의 선종 1주기(2월16일)를 맞아 천주교대구대교구와 매일신문사가 주최하는 자리로 대구MBC,가톨릭신문사,대구평화방송이 후원한다.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는 이번 공연을 통해 종교와 이념을 떠나 한국사회의 정신적 지도자였던 김 추기경을 기리며 그가 세상에 남긴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다.
임형주는 김 추기경의 선종일에 발매된 자신의 첫 미니앨범 ‘마이 히어로(My Hero)’에 삽입된 ‘천개의 바람이 되어’ 등 여러 곡을 부를 예정이다.
공연에 앞서 김 추기경의 생전 모습과 육성을 담은 영상물,천주교대구대교구 교구장 직무대행 조환길 주교와 김형오 국회의장,영화배우 안성기씨의 영상메시지가 방영된다.
또 9인조 남성앙상블 이깐딴띠의 추모공연도 곁들여지고 시인인 이해인 수녀가 추천한 시 ‘사랑의 길을 넓히고 떠나신 빛이여’도 영상으로 낭송된다.
이번 공연의 티켓 판매 수익금은 김 추기경의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 각막.장기기증 캠페인에 전액 사용되며,현장에서 장기기증 서약 신청 접수도 이뤄진다.
입장료는 4만4천~9만9천원.문의는 053-422-4224,인터넷 www.power4m.co.kr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