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조 걸그룹 피에스타(FIESTAR)가 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LABEL(블랙 라벨)’의 음원과 타이틀곡 ‘짠해’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하며 컴백했다.
공개된 피에스타의 ‘짠해’ 뮤직비디오는 피에스타의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비주얼을 집중도 있게 보여주는 동시에 곡에 담긴 스토리와 남녀 간의 감정 변화를 시각적인 오브제를 통해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상반된 콘셉트의 완성도 있는 퍼포먼스를 교차편집으로 보여주며 피에스타 멤버들 개개인의 세련되고 섹시한 매력을 잘 담아냈다는 평이다. 아울러 피에스타 멤버 재이와 린지가 가수 겸 배우인 백승헌과 함께 삼각관계를 연기하며 극의 내러티브와 묘한 긴장감을 더했다.
감성적인 기타 라인과 강한 비트 위에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진 타이틀곡 ‘짠해’는 신사동호랭이와 작곡팀 4번타자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헤어진 후 뒤늦게 손을 내미는 남자를 보며 느끼는 여자의 복잡한 감정을 “짠해”라는 단어로 표현한 곡.
피에스타의 신곡 ‘짠해’는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이호양)와 작곡팀 4번타자(강준석, 김하늘, 김호재)가 의기투합해 내놓은 댄스곡으로, 멤버 예지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짠해’의 뮤직비디오는 비스트와 블락비, 씨엔블루 등 K팝 대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이어 히트시킨 이기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난 디지털 싱글 ‘하나 더(One More)’ 활동 이후 약 8개월만에 피에스타가 발표하는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LABEL(블랙 라벨)’에는 타이틀곡 ‘짠해’를 비롯 ‘헬로우(Hello)’, ‘불 좀 꺼줘요’, ‘콜드(Cold)’, ‘투데이(Today)’, ‘타이트해’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사진·영상=[MV] FIESTAR(피에스타) _ You’re pitiful(짠해)/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