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파일럿들의 목숨 건 시험 비행

■다큐 공감(KBS1 일요일 밤 8시 5분) 경남 사천공군기지에는 일반 사람들에겐 이름도 생소한 ‘281시험비행대대’가 있다. 이곳에는 목숨을 건 채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비행을 하는 조종사들이 있다. ‘테스트 파일럿’(Test Pilot)이라 불리는 사람들이다. 새로운 항공기를 수천 미터 상공에서 직접 시험 비행을 하는 테스트 파일럿은 항공기의 결함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스스로를 극한의 상황에 몰아넣는다. 항공기를 조종이 안 되는 영역으로 일부러 집어넣어 회복되는 과정을 보기도 하고, 엔진의 성능을 보기 위해 공중에서 엔진을 껐다가 다시 켜는 시험을 해보기도 한다. 매 순간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테스트 파일럿. 그들이 이 길을 가는 이유는 뭘까.

■옥중화(MBC 일요일 밤 10시) 소격서 제조가 민심을 수습하기 위해 준비하는 것을 본 옥녀(진세연)는 이 일이 난정(박주미)과 문정왕후(김미숙)와 관련이 있는지 묻는다. 국고를 마련하기 위한 태원(고수)의 행동이 지나치다고 생각한 재명(이희도)은 태원을 만나 지금 행동은 원형(정준호)이나 난정이 할 법한 행동이라고 말한다.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SBS 일요일 오전 8시 25분) 경기도 가평으로 여름휴가를 떠난 이번 편에서는 배우 박정수가 ‘국민 누나’로 발랄한 매력을 뽐낸다. MC 김수로는 박정수에게 뮤지컬 ‘친정엄마’ 공연에서 화제가 된 춤과 노래를 보여 달라고 제안했다. 박정수는 당황스러워하면서도 이내 수준급의 랩과 노래 실력을 선보여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