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컴백 태민, 첫 정규앨범으로 솔로 컴백 “브루노 마스+런던 노이즈와 작업” 대박 라인업

‘컴백 태민’

아이돌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첫 정규앨범 ‘프레스 잇(press it)으로 솔로 컴백했다.

22일 네이버 V앱에서는 태민의 컴백 쇼케이스 ‘프레스 잇 라이브(PRESS IT LIVE)’가 방송됐다.

이날 생중계로 팬들과 만난 태민은 “여러분을 빨리 찾아뵙고 싶었다”며 “괴도‘ 이후 이 앨범을 위해 계속 준비하고 있었다.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다. 그만큼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태민은 앨범에서 가장 신경쓴 부분을 묻는 질문에 “모든 부분을 신경썼지만 곡을 수집하는 것에 신경을 가장 많이 썼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태민은 “샤이니의 색깔이 뚜렷했기 때문에 태민만의 색깔을 담고 싶었다. 수록곡은 보통 회사에서 찾아주는 곡을 했는데 작곡에는 소질이 없다. 멤버들에게 부탁하거나 직접 찾아서 수록했다.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라면서 “다양한 뮤지션들과 작업했다. 브루노 마스, 더 스테레오타입스와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샤이니의 ’뷰‘를 함께한 런던 노이즈와 호흡을 맞췄다”며 “이외에도 샤이니 종현 씨가 참여해가 자기 만의 감성을 앨범에 담았다. 지소울 씨께서도 앨범에 참여해줬다”고 덧붙였다.

이날 태민은 팬들을 위해 앨범 수록곡의 일부를 미리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태민은 23일 자정 첫번째 정규앨범 ’프레스 잇(Press It)‘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태민의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어반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이와 함께 태민의 새 앨범에는 테디 라일리, 런던 노이즈, 샤이니 종현, 켄지, 지소울 등이 참여했다.

사진=네이버 V앱 캡처

연예팀 seoulen@seoul.co.kr

▶과감해진 김태희, 섹시 화보 대방출..다리 벌리고 ‘아찔’ 포즈

▶“여기 90%와 해봤다” AV스타의 충격 인증샷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