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개봉하는 영화 ‘유령’에서 조선총독부 정무총감 비서인 ‘유리코’ 역을 맡은 배우 박소담. 2023.1.16 <br>CJ ENM 제공
오는 18일 개봉하는 영화 ‘유령’에서 조선총독부 정무총감 비서인 ‘유리코’ 역을 맡은 배우 박소담. 2023.1.16
CJ ENM 제공
배우 박소담이 설에 받은 악성 메시지를 공개했다.

박소담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받은 악성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캡처 이미지에는 박소담에게 지속해서 악담을 보낸 한 네티즌의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이 네티즌은 2020년 9월 19일 “○○○ 팬인데 너 때문에 안 본다 못생긴 ×아. 진짜 와× 개빻았네. 저 얼굴이 여주인공이라니 양심 좀 가져라. 악플(악성 댓글) 감수하고. ○○○이가 남주(남주인공)라 좋더냐”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박소담 인스타그램
박소담 인스타그램
2020년 9월 30일에도 “못생긴 게 꼴에 여주인공”이라며 “상대가 ○○○이니 욕심날 만하지. ‘기생충’ 덕으로 본인 주제를 모르네. 넌 인터넷에서 다 까이는 거 모르냐. 현실 직시 좀 하자”며 도를 넘은 인신공격을 했다.

이 네티즌은 22일 오전에도 “그냥 암 전이돼서 죽지, 못생긴 게 무슨 배우를 한다고”라며 입에 담지 못할 악담을 퍼부었다.

박소담은 “새해부터 직접 제 인스타그램에 찾아와주시고 감사합니다”라며 “앞으로도 더 활발한 활동 하겠습니다”라며 응수했다. 이어 “원본은 저장해 둘게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박소담의 소속사는 지난 2021년 말 박소담이 갑상선유두암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전했다.

박소담은 최근 복귀작인 영화 ‘유령’ 인터뷰에서 “혹을 10개 정도 떼어내 목소리가 아예 나오지 않았다”며 “목소리 신경을 잃을 뻔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신진호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