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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등 유통기한이 임박한 ‘B급’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리퍼브 매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퍼브 제품은 흠집이 있는 경우 약간 손질해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되파는 제품을 말한다.

최근 각종 방송을 통해 소개된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등은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식품 등을 최대 90% 항시 할인 판매하고 있다.

떠리몰 측은 2년 전 90여명에 불과했던 회원 수가 현재 7만 3000여명으로 늘었고 매출도 매달 60~80%씩 상승하고 있다. 임박몰 역시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업체들은 주로 베이커리, 과자, 음료 등을 다루지만 건강 기능식품이나 화장품 등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통기한 임박 식품을 파는 업체들의 인기가 높아진 것은 알뜰한 구매로 실속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 유통기한은 제조 업자가 판매·유통하는 최대 기간을 뜻하는데, 실제 안전한 섭취 시기인 소비기한은 20% 정도 더 길어 인기를 끄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처럼 식품을 주로 다루는 곳 외에도 전시·배송 과정에서 작은 흠집이 생긴 가전 제품이나 가구 등을 판매하는 리퍼브 매장도 점점 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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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서울신문DB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뉴스팀 ch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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