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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수 가발 논란, 친동생 매장 홍보? “큰 웃음 생각만… 너무 바보같았다” 사과

‘박명수 가발 논란 사과’

개그맨 박명수가 친동생 가발업체 홍보 논란에 사과했다.

박명수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명수입니다. 먼저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사과 글을 게재했다.

박명수는 해당글에서 “2주 전 ‘무한도전’ 제작진으로부터 가발 촬영 관련하여 제 동생이 운영하는 가발 매장의 촬영 협조 요청을 받았습니다. 저는 급하게 장소를 구하는 제작진에게 최대한 도움이 되고자, 경기도 성남시 분당 매장을 추천했고, 이곳에서 곧바로 촬영이 진행됐습니다”며 친동생 가발 매장에서 촬영하게 된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첫 방문’이라는 기사에 대해서는 가발업체 직원이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입장을 밝혀 오해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박명수는 ‘가발이야기’에 대해 “2007년 저와 제 동생은 흑채 관련 인터넷 쇼핑몰인 ‘거성닷컴’ 사업을 시작했고 그 후, ‘거성GNC’로 법인명을 변경했습니다. 그러나 방송에 나왔던 ‘박명수의 가발이야기’는 동생이 2012년 홀로 설립한 회사로 저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짧은 생각에 섭외가 용이한 촬영 장소로만 생각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방송에는 상호가 노출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회사이름에 제 이름이 들어가 있고, 홈페이지나 매장에 제 사진이 실려 있어 홍보로 비춰질 수 있다는 것을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은 제 불찰입니다”고 전했다.

박명수는 “제 동생의 회사이니 만큼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판단했어야 하는데, 촬영이 재밌게 진행되어, 시청자 분들에게 큰 웃음을 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만 했던 것이 너무 바보 같았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며 “앞으로는 무한도전의 멤버로써 더욱 책임감 있는 자세로 촬영에 임할 것이며, 시청자분들께 더 큰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12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는 시청자들의 불만을 해결해주는 ‘불만제로’ 편에서 박명수는 ‘박명수가 머리숱이 많아 보였으면 좋겠다’는 시청자의 의견을 해결해 주기 위해 가발업체를 찾았다. 이후 박명수는 가발 전문가가 만든 가발을 착용한 뒤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방송 이후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이 업체가 박명수가 운영하는 곳으로, 방송을 개인적으로 홍보에 이용했다’는 제보가 이어져 박명수 가발 홍보 논란이 일었다.

‘무한도전’ 측은 “급하게 촬영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상황 가운데 박명수의 동생이 운영하는 가발업체에 도움을 요청, 촬영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는 이 가발매장을 홍보할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방송 내용상 홍보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 또한 하지 못했다. 방송 내용에만 집중하다보니 촬영장소를 선정하는데 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사진=MBC ‘무한도전’ 방송캡처(박명수 가발 논란 사과)

연예팀 seoule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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