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린·걸스데이 민아·스웨덴세탁소 등 피처링 참여

힙합가수 MC몽(본명 신동현·35)이 다음 달 3일 0시 6집 ‘미스 미 오아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를 발표한다.

29일 소속사 웰메이드예당에 따르면 6집은 5년 만의 정규 앨범으로 ‘그리움’이란 부제가 붙었다. MC몽이 13곡 모두 작사해 그리움과 희망, 사랑을 이야기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앨범명은 사실상 진한 그리움을 내포한 의미”라며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 뒤 그리움과 미움이 공존하듯 강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발매 전부터 이 앨범은 화려한 피처링 가수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쌍의 개리, 백지영, 린, 허각, 씨스타의 효린, 에일리, 걸스데이의 민아, 범키, 스웨덴세탁소, 매드소울차일드의 진실 등이 참여해 MC몽의 거친 저음 랩과 조화를 이뤘다. 그러나 당초 거론된 이선희는 참여하지 않았다.

앨범의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MC몽 자신의 이야기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이란 공통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웅장한 스케일의 현악기 연주와 펑키한 일렉 기타 선율, 경쾌한 리듬에 이와 상반되듯 흐르는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와 애절한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보컬 진실이 목소리를 보탰다.

이 밖에도 앨범에는 타이틀곡으로 꼽힐 만한 곡이 다수여서 뮤직비디오도 여러 편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