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미쓰에이 수지와 엑소 백현의 달콤한 ‘케미’가 추운 겨울 음원 차트를 녹였다.

7일 자정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수지와 백현의 ‘Dream(드림)’이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했다.

수지 백현 ‘Dream’은 이날 공개 직후 멜론, 지니,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주요 음원 사이트 1위에 올랐다.

함께 공개된 ‘Dream’의 클럽 라이브 버전 역시 지니 2위, 엠넷 3위, 멜론 5위 등 상위권에 안착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Dream’은 따뜻한 재즈 선율과 함께 청아한 수지와 달콤한 백현의 보컬이 어우러져 꿈꾸듯 달콤한 사랑에 빠진 남녀의 마음을 낭만적으로 담아냈다.

또한 ‘Dream’ 뮤직비디오는 외국인 재즈 연주자들의 세심한 연주와 함께 설레듯 조심스럽게 노래하는 수지 백현의 모습이 마치 외국의 어느 작은 재즈 클럽에 와있는 듯 포근한 느낌을 선사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수지 백현 ‘Dream’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유, 인피니트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황수아 감독이 맡았다.

그동안 트렌디한 음악과 최강의 퍼포먼스를 펼쳐온 수지 백현은 ‘Dream’을 통해 재즈와 네오-소울 장르를 로맨틱하고도 조화롭게 소화해내면서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Dream’은 국내 최고 프로듀서로 꼽히는 박근태와 미국과 유럽 기반의 프로덕션 ‘디자인 뮤직’ 소속 프로듀서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