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씨엘씨(CLC)가 ‘프로듀스101’ 권은빈의 분량을 포함한 ‘예뻐지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씨엘씨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3집 ‘리프레시(Refresh)’의 타이틀 곡 ‘예뻐지게’ 뮤직비디오 풀 버전을 공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 2월 말 선공개된 ‘예뻐지게’의 쇼트버전과는 또 다른 뮤직비디오 풀 버전으로, Mnet ‘프로듀스 101’ 출연 차 방송 활동에 합류하지 못한 새 멤버 권은빈의 편집 분량이 포함된 7인 완전체 버전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날 “권은빈이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건 Mnet에 충분히 양해를 구해 결정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부터 새롭게 씨엘씨 멤버가 된 권은빈은 최근 방송되고 있는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연습생 자격으로 출연하고 있다.

‘프로듀스 101’은 데뷔를 목표로 하는 국내 50여 개 기획사 소속 연습생들이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 이 때문에 권은빈은 씨엘씨 합류 당시부터 논란에 휩싸였다. 걸그룹 데뷔를 위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상태에서 기존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는 게 맞지 않다는 이유에서였다.

이에 큐브 측은 권은빈을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는 동안에는 씨엘씨 활동에서 제외한다고 밝혔고 뮤직비디오 역시 권은빈이 없는 상태로 공개됐다. 그러나 결국 권은빈 출연분을 포함한 풀 버전을 공개한 것.

큐브 측은 “이번주가 씨엘씨 활동 마지막 주간이다. 권은빈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이미 촬영된 것이었고 이번에 공개하지 않으면 버리는 콘텐츠가 되는 상황이었다”며 “이에 대해 Mnet과 충분히 상의를 했고 양해를 구해 공개하게 됐다. 권은빈이 ‘프로듀스 101’에 집중하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씨엘씨의 ‘예뻐지게’는 하이힐 하나로 당당함을 찾은 소녀들의 모습을 재치 있는 사운드로 녹여 낸 레트로 풍 댄스곡이다.

특히 ‘예뻐지게’는 스타 프로듀서인 이기-노주환이 작사를, 이현승이 작곡을 담당해 곡 전개 중반 신비롭게 변주되는 사운드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씨엘씨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더욱 부각시킨다.

씨엘씨는 현재 권은빈을 제외한 장예은, SORN, 오승희, 장승연, 최유진, 엘키 멤버로 활동 중이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