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스타일스 4관왕 영예

블랙핑크
블랙핑크
영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상인 ‘브릿 어워즈’(BRIT Awards)에서 영국 톱스타 해리 스타일스가 네 부문 트로피를 들어 올려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하는 기회를 잡았다. 한국 걸그룹으로는 첫 브릿 어워즈 후보가 된 블랙핑크는 수상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11일(현지시간) 저녁 런던 오투(O2) 아레나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지난해 5월 정규 3집을 발매한 스타일스가 최고의 이슈 메이커로 떠올랐다. 스타일스는 ‘마스터카드 앨범 오브 더 이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 ‘베스트 팝/알앤비 액트’를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그는 자신을 스타덤에 올려 준 그룹 원디렉션 멤버들을 언급하며 “그들이 없었다면 나 또한 여기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스터카드 앨범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뒤 “이 밤은 정말로 나에게 특별하다. 이 밤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며 감격했다.

블랙핑크가 후보에 올랐던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상은 포스트 펑크 밴드 폰테인스 DC에 돌아갔다. 이 부문에서는 블랙핑크, 드레이크와 21새비지, 스웨덴의 포크 듀오인 퍼스트 에이드 키트, 네오 솔 밴드 가브리엘스와 경쟁했다.

1977년 시작된 브릿 어워즈는 영국음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남녀 구분을 두지 않고 신설했다고 홍보했던 ‘올해의 젠더 중립 아티스트’에 정작 한 명의 여성도 후보로 지명되지 않아 비판을 받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