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나 혼자 산다’ 김반장
‘나혼자산다’ 김반장
‘나혼자산다’ 김반장
나 혼자 산다 김반장
나혼자산다 김반장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원디시티 김반장이 화제다.

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윈디시티의 김반장의 일상이 그려졌다.

김반장의 집은 북한산 근처에 있는 마당이 있는 넓은 집이었다. 자연을 벗 삼아 사는 그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김반장은 2005년 데뷔한 윈디시티에서 트럼과 보컬을 맡고 있는 가수다. 김반장이 소속해 있는 그룹 윈디시티(Windy City)는 2005년 대한민국에서 결성된 5인조 밴드다. 윈디시티는 시카고 출신 소울 뮤지션인 커티스 메이휠드의 레이블 ‘Windy City’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윈디시티는 빅뱅 지드레곤이 같이 작업을 해보고 싶다고 꼽을 만큼 마니아 층이 두터운 그룹이다.

지드래곤은 한 인터뷰에서 윈디시티와 작업하고 싶다고 언급했고 김반장은 이에 자신의 트위터에 “빅뱅의 지드래곤 씨가 인터뷰에서 나와 윈디시티와 작업하고 싶단 말을 했다고 들었는데 나도 그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기가 굉장히 많은 사람이 내 이름도 알고 불러주니 기분도 째진다. 아싸루비”라는 글로 화답한 바 있다.

2007년 현재 두 장의 정규앨범과 두 장의 미니앨범(한 장은 일본 한정발매)을 발표했으며, 데뷔 음반인 ‘Love Record’는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R&B솔 앨범’을 수상하여 주목받았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