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최근 나란히 신곡을 발표하며 컴백을 앞둔 두 여성그룹 카라와 티아라가 선보이는 새로운 컨셉트에 묘한 공통점이 형성돼 화제다.
티아라 ‘너 때문에 미쳐’<br>코어콘텐츠미디어 제공


미니앨범 3집 타이틀곡 ‘루팡’을 발표한 카라와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너 때문에 미쳐’를 내놓은 티아라에서 공통적으로 눈에 띄는 컨셉트는 블랙. 섹시. 스모키 메이크업이다.

인터넷 방송 곰TV를 통해 공개된 카라의 ‘루팡’ 뮤직비디오에서 카라는 블랙 의상과 스모키 메이크업을 통해 기존에 선보인 이미지와는 다른 섹시하고 성숙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블랙과 화이트 등 모노톤 의상이 등장했지만 블랙에 비중을 더 뒀다. 소속사측 관계자는 “이같은 콘셉트를 통해 도도한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티저영상을 통해 공개된 ‘너 때문에 미쳐’에서 티아라 역시 블랙 의상과 스모키 메이크업 등으로 섹시함을 한층 강조해 주목을 받고 있다.

카라는 ‘록 유’. ‘프리티 걸’. ‘허니’에 이어 ‘미스터’ 등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기존 히트곡들에서 귀엽고 상큼. 발랄한 이미지로 어필했다. 의상 역시 원색의 원피스나 스커트. 탱크톱과 서스펜더를 단 팬츠 등을 통해 깜찍하면서 활동적인 소녀의 모습을 보여줬다. 티아라 역시 ‘거짓말’. ‘보핍보핍’ 등의 히트곡에서 스쿨걸 룩이나 동물 발바닥 모양의 장갑 등을 소품으로 사용해 귀엽고 앙증맞은 매력을 과시했다. 신곡에서 한층 파워풀해진 음악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카라와 티아라는 보다 성숙하고 섹시한 매력을 강조하는 컨셉트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파격적인 변신만큼이나 팬들의 호응도 뜨겁다. ‘루팡’은 24일 기준으로 멜론. 엠넷닷컴. 소리바다. 도시락 등 각종 온라인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카라의 탄탄한 인기를 확인시켜주고 있다. ‘너 때문에 미쳐’ 역시 벅스와 싸이월드 등에서 2위에 오르면서 인기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김상호기자 sangho94@sportsseoul.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