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무 많 은 사랑은 족쇄이자 굴레”
→충전은 잘 되고 있나.
-드라마를 마친 지 무척 오래된 것 같은데, 일주일밖에 안 됐다. 가족들과 함께 충전 중이다(웃음).
→드라마 제목처럼 데뷔 이후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고생해서 한 연기였는데 아주 많은 사랑을 받아 정말 좋다. 하지만 족쇄이자 굴레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빨리 벗어버리려고 노력한다.
→독고진 캐릭터가 왜 이렇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생각하나.
-처음엔 웃기면서 멋있는, 언밸런스한 캐릭터를 하고 싶었다. 일종의 모험이었다. 그 두 가지가 따로 놀지 않고 하나로 어우러진다면 파급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특유의 ‘무게’가 빠져 좋았다는 호평도 많다.
-그동안 무거운 작품을 많이 해서 본의 아니게 폼을 많이 잡았다. 어두운 작품은 표정을 풍부하게 가져갈 수 없지만, 로맨틱 코미디는 감정 기복이 심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표정을 풍부하게 가져가려고 했다. 캐릭터에 맞는 말투도 빨리 만들려고 노력했다.
→‘띵똥’ ‘충전’ ‘극복’ 같은 재밌는 대사는 그런 노력의 산물인가.
-솔직히 처음엔 걱정이 많았다. 일상에서는 잘 안 쓰는 대사 아닌가. 괴팍한 독고라면 쓸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 코믹하게 표현했는데 반응이 좋았다.
●“난 독고진처럼 특별한 사람 아니다”
→독고진과 실제 차승원을 비교한다면.
-나는 독고진처럼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렇게 뻥 뚫린 집에서 살기도 싫다(극 중 독고진의 집은 김종영미술관이다). 하하.
→아내 등 가족들의 반응은.
-별 반응 없던데(웃음). 집에서는 일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는다. 촬영 중엔 아예 집에 못 들어간 날이 많았다.
→전매특허였던 코미디 장르에서 무거운 작품으로 갔다가 다시 로맨틱 코미디로 돌아왔다. 차기작 선택이 고민될 것 같은데.
-예전부터 시대극을 해 보고 싶었다. 정통 드라마든 판타지든 장르는 상관없다. 단, 너무 인물을 한 가지에 고립시키는 캐릭터는 피하고 싶다.
●“믿음 깨지 않는 배우 되려 노력”
→어느덧 마흔을 넘겼다.
-나이가 들수록 삶의 경험과 지혜가 연기에 묻어났으면 싶은데, 걱정이다. 무엇보다 믿음을 깨지 않는 배우가 되려고 한다. 몰입이 안 되는 배우는 싫다. 우리도 미국 할리우드처럼 배우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달라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 땅의 아저씨들을 위해 몸매 유지 비결을 조금만 알려 달라.
-사람은 중력의 법칙에 따라 나이가 들면 근육이 처지기 마련이다.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덜 먹고 운동하는 것 말고 무슨 비결이 따로 있겠나.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뭔가를 얻으려는 것은 도둑놈 심보다. 하하.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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