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SBS TV ‘K팝 스타’ 시즌1 준우승자인 신인 가수 이하이가 주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하이는 데뷔 싱글 ‘원, 투, 쓰리, 포(1, 2, 3, 4)’로 멜론, 올레뮤직,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주간(10월29일-11월4일) 차트 정상을 독식했다.

이하이
YG는 “이하이는 올해 데뷔한 여성 솔로 가수 중 처음으로 주간 음원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 또한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유튜브 조회 수 400만 건을 넘어섰다”면서 “대중에게 친숙하지 않은 장르인 레트로 솔(retro soul)로 좋은 성적을 거둬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레트로 솔이란 1960-70년대를 풍미한 솔 음악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을 말한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원, 투, 쓰리, 포’는 빅뱅의 ‘배드 보이(BAD BOY)’, 지드래곤의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등의 작업에 참여한 YG 소속 프로듀서 초이스37(CHOICE37)·리디아가 공동 작곡하고 래퍼 마스터우가 노랫말을 붙였다.

이 곡은 공개 직후부터 현재까지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