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국산 애니메이션 ‘괜찮아 또봇’은 도시를 지키기 위해 바쁜 또봇W의 파일럿인 오공과 그런 오공에게서 소외감을 느끼는 동생 온달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총 30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시즌에서는 헬리콥터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또봇 어드벤처Y가 시리즈 중 처음으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악당 이사팔 이사와 그의 부하 왕희빈, 그리고 왕희빈의 로봇 매직봇이 등장해 더욱 긴장감 높고 화려한 액션을 펼칠 예정이다.
애니맥스는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자전거 변신 로봇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바이클론즈’를 24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오후 4시에 방영한다. 우주 악덕 제국에 의해 위기에 처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자전거 변신 로봇을 타고 싸우는 형제들의 이야기다. 한편 해외에서 화제를 모은 일본 애니메이션 ‘텐카이 나이트’가 오는 29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후 5시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지구로부터 소환된 네 명의 아이들이 블록 전사 텐카이 나이트가 되어 악의 전사로부터 지구와 큐브 행성을 지키기 위한 이야기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