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석촌동 싱크홀 발생’

서울 송파구 석촌동 왕복 6차선 도로에 싱크홀이 발생했다. 5일 오후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에는 ‘석촌동 싱크홀 발생’이라는 소식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석촌동 싱크홀’ 사진 속에는 왕복 6차선 도로에 싱크홀이 크게 생긴 모습이 담겨 있다. 주변에는 시민들과 경찰이 현장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 속 싱크홀은 석촌역에서 삼전동으로 넘어가는 배명 사거리 인근 지하차도 끝 부분에 생겼으며, 깊이는 3m 가량으로 추정된다. 인명 피해는 없으나 이 때문에 주변 일부 도로 구간이 통제됐다.

싱크홀은 땅이 지반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원형 모양으로 꺼지는 것을 의미한다. 석회암 지역에서 지반이 약해지면서 원형 구멍이 뚫리는 것을 지칭하는 게 보통이다. 석회암 지역이 아닌 서울에서 발생하고 있는 싱크홀들은 주로 개발을 위한 공사 때문에 발생하는 인위적인 현상으로 분석된다.

이 곳은 최근 제2롯데월드 공사와 연관돼 싱크홀 및 도로 지반 침하 현상 의혹이 제기된 인근 지역이다. 지역 주민과 시민단체들은 제2롯데월드 공사 여파로 잠실 일대 지반이 약해져 싱크홀이 발생한 것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하지만 싱크홀 발생 지역은 현재 지하철 공사도 진행되고 있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석촌동 싱크홀 발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석촌동 싱크홀 발생, 제2롯데월드 때문일까? 무섭다” “석촌동 싱크홀 발생, 이대로 괜찮은 걸까?” “석촌동 싱크홀 발생, 제2롯데월드 무리한 공사가 원인일까?” “석촌동 싱크홀 발생..만약 저 자리에 있었다면..” “석촌동 싱크홀 발생..깜짝 놀랐다” “석촌동 싱크홀 발생..저기 빠지면 어떡해”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서울신문DB (석촌동 싱크홀 발생)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