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모바일뱅킹이 대세

최근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거래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때보다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가 더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컨설팅기업 ‘베인앤컴퍼니’가 한국과 미국 등 17개국 금융 소비자 11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모바일뱅킹이 14개 국가에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뱅킹의 고객 충성도도 평균 74%로, 영업점보다 20%포인트 이상 앞서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연구소 측은 “모바일 채널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모바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되 영업점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뱅킹이 대세, 모바일뱅킹이 대세, 모바일뱅킹이 대세, 모바일뱅킹이 대세, 모바일뱅킹이 대세

사진 = 서울신문DB (모바일뱅킹이 대세)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