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라철’
유튜브 ‘구라철’
원로배우 박근형이 유튜브에서 퍼진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를 토로했다.

지난 27일 김구라의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는 ‘저작권법 개정 공청회 참석!(한 김구라)’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김구라는 저작권법 영상저작물 특례 개정 공청회 참석을 위해 국회를 찾았다.

이날 김구라는 공청회를 찾은 원로배우 박근형을 만났다. 대중산업계에서는 OTT 플랫폼을 통해 TV 프로그램이 제공될 때에는 (방송국이나 플랫폼 측에서 출연자에게) 재방송 출연료를 전혀 주지 않고 있는 것이 이슈다.

여러 연예인들이 이 문제에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 김구라와 박근형도 그 중 한명이다.

박근형은 “우리나라 법이 준비돼 있지 않은 것 같다. 진작 이런 일을 우리 선배들이 했어야 했는데 갑작스레 1~2년 만에 OTT가 많이 나오니까 대응을 못했다”고 말했다.

평소 OTT나 유튜브를 많이 보는지 물어보자 박근형은 단호하게 “유튜브는 전혀 안 본다. 유튜브 가짜뉴스 때문에 내가 피해를 봤다”고 말했다.

이어 자료영상에서 ‘박근형이 투병을 숨기고 촬영을 강행하다 사망했다’는 가짜뉴스가 담긴 유튜브 영상 썸네일 캡처본이 제시됐다.

김구라 역시 “저도 와이프가 육아 때문에 처가에 가 있는데 유튜브에서 ‘김구라가 별거한다’ 이런 이야기들이 나오더라”라면서 “이런 유튜브 가짜뉴스들이 너무 많다. 이제 법이 좀 제정됐으면 좋겠다”라며 공감을 표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