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는 지난 2일 해킹으로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확인, 수사기관과 관계기관 등에 조사를 의뢰했다고 9일 전했다. 유출된 정보는 고객 아이디와 이름, 휴대전화 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등이다. 그러나 주민등록번호와 결제 관련 정보는 새나가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개인정보가 더 이상 유통되거나 악용되지 않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될 경우, 적극적으로 보상할 수 있도록 조치할 강구하기로 했다.
토니모리 측은 “온라인 가입 회원의 수가 50만명이며, 매장 가입 회원의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서 토니모리는 지난 8일 홈페이지에 정보유출 안내 사항을 게시하고 고객들에게 사과 이메일을 발송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