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걸그룹 블랙핑크(지수, 로제, 제니, 리사)의 ‘뚜두뚜두’가 케이팝 그룹 최고 조회수 뮤직비디오에 올랐다.

19일 오후 8시 30분 현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6억 135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기존 케이팝 그룹 최고 조회수를 갖고 있던 방탄소년단의 ‘DNA’는 같은 시각 약 6억 134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는 지난해 6월 공개된 이후 케이팝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최단 기록을 바꿔왔다. 2억뷰를 넘어설 때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가장 빠른 속도로 신기록 행진을 펼쳤다. 지난 13일에는 약 7개월 만에 6억뷰를 넘어서며 케이팝 그룹 사상 최단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는 아울러 케이팝 걸그룹 중 가장 많은 3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처럼’, ‘붐바야’가 4억뷰, ‘불장난’, ‘휘파람’이 3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 발표된 제니의 ‘솔로’(SOLO) 뮤직비디오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으로 1억뷰를 돌파한 바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11~13일 리사의 고향인 태국 방콕에서 첫 월드투어 공연을 열었다. 이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홍콩, 필리핀 마닐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대만 타이베이를 거쳐 북미, 유럽, 호주 등지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