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회 특집 그것이 알고싶다 대한민국에 정의를 묻다 1부(SBS 토요일 오후 11시 10분) 프로그램 속 역대 MC가 클로징 멘트에서 가장 많이 한 말 혹은 가장 많이 하고 싶었던 말은 무엇일까. 수많은 미지의 사건들부터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권력을 남용하는 국가기관과 특권층, 억울한 피해자들에 대한 취재에 나서며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때론 분노했다. 1000회를 맞아 지금 우리 시대 ‘정의’의 현주소를 묻는 3부작을 3주에 걸쳐 특집 방송한다. 1부 ‘담장 위를 걷는 특권’에서는 그 어느 곳보다 ‘평등’하게 정의가 실현돼야 할 담장 안에서의 특권을 고발한다.

■전기현의 씨네뮤직(OBS 토요일 밤 9시 10분) 200회를 맞아 ‘불멸의 영화음악’을 주제로 1930년부터 1960년에 이르기까지의 영화 변천사를 시대별로 정리한다. 역대 흥행작 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 밖에도 기타리스트 안형수와 현악4중주 ‘오맨틱 앙상블’의 특별 무대 등이 꾸며진다.

■다큐멘터리 3일(KBS2 일요일 밤 10시 55분) 화려한 서울 도심과 가까운 어느 고갯길, 묵묵히 재봉틀을 돌리는 곳이 있다. 바로 단추 한 개, 바느질 한 땀에 인생을 담은 서울시 마포구, 중구, 용산구의 갈림길에 있는 만리동 고개다. 다세대 주택에서 쉴 새 없이 재봉틀을 돌리고 다림질을 하는 이곳 만리동 고개 사람들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