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개그맨 출신 치과 의사 김영삼이 근황을 전했다.

최근 개그맨 윤성호의 유튜브 채널 ‘빡구형’에는 ‘전 KBS 개그맨 출신 현 치과의사 김영삼 포교하러 간 뉴진스님’이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윤성호는 서울 강남에 있는 김영삼의 치과로 찾아가 치료를 받고 함께 비빔밥을 배달시켜 먹으며 대화를 나눴다.

윤성호가 “개그맨 출신 치과의사로는 유일한 사람이지 않나. 지금은 개그에 욕심이 전혀 없나”라고 묻자, 김영삼은 “치과의사는 부캐”라며 “돈만 많으면 의사는 언제든 그만둘 수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윤성호가 “돈도 잘 벌고 있다고 들었다”고 하자, 김영삼은 “아니다. 비빔밥 한 그릇 사줄 정도는 된다”며 웃었다.

이어 “해외에서 강연을 많이 다닌다고 들었다. 한 번 강의하면 어느 정도 받는가”라는 물음에, 김영삼은 “나라는 밝힐 순 없지만 가장 많이 받아본 건 이틀 강의에 6만 5000달러(약 8600만원)였다”고 답했다.

이에 김영삼은 “처음에 강의에 초청해 주신 분께 제가 강의비를 ‘얼마’라고 불렀더니 강의비가 부담됐나 보더라. 사람이 안 오면 망하니까”라며 “그래서 수강생들에게 받은 돈 중 몇 퍼센트를 주겠다고 하시더라. 그런데 70명이 몰렸다. 20명 정도만 왔어도 내가 부른 강의비를 충분히 줄 수 있었을 텐데”라고 말했다.

윤성호가 당시 수강생의 참가비를 묻자, 김영삼은 “이틀에 한 150만원 정도였을 거다. 의사들을 상대로 하는 강연이었다”고 밝혔다.

김영삼은 “한국에서는 동료들을 상대로 돈을 버는 것에 대해 좀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 또 외국에서는 자기만의 비법을 강의로 잘 알려주지 않는데 저는 아낌없이 알려주다 보니 좀 인기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영삼은 지난 2020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치과대학을 졸업한 후 레지던트로 있던 시절 우연히 신인 개그맨 선발 공고를 보고 지원했다가 덜컥 합격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김영삼은 약 3년간 개그맨 활동을 한 뒤 다시 치의학을 배우고 치과 의사의 길을 걷고 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