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방송되는 MBC뮤직 ‘춤추는 100인의 황금 마이크’는 방송에 앞서 대진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 녹화현장에서 학교 학생들이 뽑은 노래방 금지곡 리스트를 공개했다.
![아이유 아이유](https://img.seoul.co.kr//img/upload/2012/11/14/SSI_20121114151141_V.jpg)
압도적인 지지로 1위에 오른 ‘좋은 날’에 대해 남학생들은 “아이유가 부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아이유의 3단 고음을 다른 사람이 부르면 3단 괴음이 된다”, “음이 올라가지도 않는데 소리지르는 게 싫다”, “환상이 깨진다”는 등 이유를 설명했다.
’좋은 날’에 이어 남자 대학생들이 뽑은 노래방 여자 금지곡은 소찬휘의 ‘티어스(TEARS)’, 빅마마의 ‘체념’ 등 ‘절대고음’ 노래들이 선정됐다.
반면 여자 대학생들이 뽑은 노래방 남자 금지곡은 단연 임재범의 ‘고해’였고 버즈의 노래가 고르게 상위권을 차지했다.
문다영 기자 dymoon@media.sportsseoul.com
온라인이슈팀 issue@media.sportsseoul.com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 교류 제휴매체인 스포츠서울닷컴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 관한 모든 법적인 권한과 책임은 스포츠서울닷컴에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