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신챔프 벨코즈 위해서?…북미서버 정보 살펴보니
12일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롤점검이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롤점검 이후 새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새 챔피언 벨코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전날 북미 롤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챔피언 벨코즈가 공개되면서 이번 롤점검이 끝나면 한국에서도 벨코즈를 만나볼 수 있는 것 아니냐는 기대도 나오고 있다.
벨코즈는 원거리 공격 챔피언으로, 상대방이 벨코즈를 초반부터 견제하지 못하고 성장한 채 둔다면 후반 들어 강력한 원거리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주로 중단 라인에서 성장을 해 팀의 공격을 주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벨코즈는 3번 공격을 한 챔피언과 미니언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다. 벨코즈를 상대하는 챔피언들은 이 점이 상당히 신경쓰이는 부분이 될 전망이다.
상대를 느려지게 만드는 Q스킬은 다른 챔피언과 합동으로 다른 챔피언을 공격하거나 도주하는 챔피언의 발을 묶어두는 데 유용한 스킬이다. W스킬은 일시적으로 균열을 만드는 것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데다가 벨코즈의 패시브 스킬 스택을 쌓기도 해 전투 중간중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E스킬은 상대를 띄우는 기술로, 데미지와 이동제어 효과를 줌으로써 상대방 챔피언을 둘러싼 뒤 사냥할 수 있는 공격진형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R스킬은 벨코즈가 조종 가능한 광선을 쏘는 것으로, 광선에 명중한 상대는 데미지는 물론 속도가 늦춰지며 패시브 스킬 스택까지 쌓여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서비스를 맡고 있는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2월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롤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이번 롤 점검으로 인한 패치의 상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