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연합뉴스는 SBS 고위 관계자의 말을 빌려 “SBS는 ‘그래 그런거야’를 지난 2월부터 6개월간 방송하면서 80억~90억 원에 달하는 적자를 봤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래 그런거야’의 출발부터 종영까지 시청률은 8~10%에 머물렀고 21일 마지막회 시청률은 10.1%을 기록했다. 이에 따른 광고 판매율이 20%에도 못미치면서 ‘그래 그런거야’는 방송을 하면 할수록 SBS에 막대한 손해를 안겼다는 것.
SBS 관계자는 “‘그래 그런거야’에는 광고가 매회 5~6개 정도만 붙었다. 광고 판매율이 20%도 안됐다”며 “방송을 하면 할수록 손해였는데 건전한 가족 드라마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60부로 기획한 드라마라 방송사로서는 고민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결국 SBS는 지난 6월 60부로 기획한 ‘그래 그런거야’를 6부 줄인 54부로 축소해 종영했다.
‘그래 그런거야’는 작품성을 떠나 김수현 작가의 최대 실패작으로 기록되게 됐다.
사진=SBS ‘그래 그런거야’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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