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브랜드의 성공담에서 벗어나 실무 중심의 경험담을 토대로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온라인 브랜딩 성공 법칙을 함께 알아본다. 강의는 마켓컬리 브랜드 마케터로 재직 중인 구자영씨가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바로 ‘브랜딩, 검색어를 활용하라’다. 온·오프라인 브랜딩의 기초는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다. 온라인 시장의 특성상 트렌드 분석 방법이 다양하지만, 그중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바로 검색어다.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검색어 관련 데이터를 온라인 브랜딩 전 과정에 활용해 시장 규모를 예측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거대한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검색어를 지표 삼아 온라인 브랜딩을 성공으로 이끌어 본다.
방송
[TV 하이라이트]
입력 :2022-01-23 20:12:02
수정 :2022-01-24 02:58:51
검색어로 시장 트렌드 분석
온라인 브랜딩 성공 이끈다
흔한 브랜드의 성공담에서 벗어나 실무 중심의 경험담을 토대로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온라인 브랜딩 성공 법칙을 함께 알아본다. 강의는 마켓컬리 브랜드 마케터로 재직 중인 구자영씨가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바로 ‘브랜딩, 검색어를 활용하라’다. 온·오프라인 브랜딩의 기초는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다. 온라인 시장의 특성상 트렌드 분석 방법이 다양하지만, 그중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바로 검색어다.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검색어 관련 데이터를 온라인 브랜딩 전 과정에 활용해 시장 규모를 예측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거대한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검색어를 지표 삼아 온라인 브랜딩을 성공으로 이끌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