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스마일라식을 활발히 시행중인 눈에미소안과는 최근 독일의 스마일라식 공식 인증인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으로 선정돼 국내외 안과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은 독일에서 주어지는 공식인증으로 선정되기까지의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 안과의 전 의료진이 스마일라식을 시행할 수 있어야 하며, 독일에서 직접 파견된 의사에게 스마일라식 기술력, 그동안의 수술결과, 환자 만족도 등을 총괄평가 받은 후 그 점수가 가장 높아야 한다.
또한 국내에서 최고, 최다수술 성과를 이뤄야만 선정될 수 있다. 눈에미소안과는 2년간 스마일라식 3000안 부작용 0%라는 국내뿐만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최다, 최고 수술 성과를 이뤄내 자격을 부여받았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으로 선정되면 국내 스마일라식 대표안과, 국내 스마일라식 추천안과로 지정돼 국내외 스마일라식 관계자들에게 교육하게 되므로 레퍼런스클리닉으로 선정되는 것은 의미가 크다.
스마일라식은 각막표면을 투과해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고, 정확히 교정량만큼의 각막실질을 분리해 낼 수 있는 수술법이다. 또한 각막절편(24mm 절개)을 생성하지 않고 오직 2.5mm정도의 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그 결과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가운데 각막손상이 가장 적은 시력교정술 중 하나라고 평가됐다. 실제로 독일에서는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원추각막증 등의 부작용을 1/10이상 낮췄다는 통계를 발표했다.
수술은 2분 만에 완성되고, 수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샤워,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스마일라식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된다.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은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므로, 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기술력이 수술결과를 크게 좌우한다”며 “병원선택 시 반드시 의료진의 스마일라식 수술횟수, 도입기간을 꼼꼼히 살핀 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