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그룹 엑소의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가 5월 한 달 간 미국 등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그룹 엑소가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첫 단독 콘서트 ‘엑소 프롬 엑소플래닛 #1-더 로스트 플래닛’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br>SM엔터테인먼트 제공
미국 빌보드는 지난 6일(현지시간) ‘20014년 5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vs. Around the World: May 2014)란 기사를 통해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 ‘톱 10’을 발표하면서 엑소의 ‘중독’ 한국어 버전이 1위, 중국어 버전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빌보드는 “전 세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신곡 ‘중독’을 선보였고 팬들은 두 편의 뮤직비디오를 반복적으로 보고 있다”며 이들이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고 소개했다.

’중독’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7일 공개된 후 약 한 달 만에 한국어·중국어 버전을 합해 유튜브 조회수 2천250만 건을 기록했다.

앞서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29위를 기록하며 한국 남자 가수로는 최고 순위에 올랐다.

엑소는 오는 14일 오후 8시(현지시간) 중국 우한 동구 체육장에서 콘서트를 펼친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