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KBS2 밤 9시 30분) 북한 공작원 기철은 남한 국정원 요원 선우에게 엄마를 구하고 싶으면 암호를 풀라며 하드디스크를 건넨다. 선우에게 주어진 시간이 촉박하게 흘러가는 와중에 그의 상관 중혁은 선우의 여동생을 인질로 잡아 협박하려 한다. 마침내 선우는 제한시간 안에 하드의 암호를 푼다. 하지만 기철에게 하드를 넘기면 온 가족이 간첩으로 몰리게 되는 선택의 갈림길에 선다.

■MBC 다큐프라임(MBC 밤 1시) 직장인이 가족을 위해 바쁘게 살아간다고 하지만 정작 가족과 함께 밥 한 끼 나누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아버지는 직장에서 늦게까지 일하느라, 아이들은 학교와 학원에서 시간을 보내느라 온 가족이 함께 식탁에 모이는 시간은 점점 멀어져 가고 있다. 프로그램은 소통과 인정이 부족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가족끼리 함께 밥을 먹는 것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 본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SBS 오후 5시 30분) 22개월 유준이는 누군가가 입에 넣어 줘야만 식사를 하는 버릇이 생겼다. 스스로 손을 이용해 밥을 먹을 법도 한데 유준이는 식탁에 앉아 입만 벙긋벙긋거리며 엄마가 주는 음식만 받아먹는다. 그런데 가족들이 보지 않을 때면 스스로 손을 사용해 밥과 간식을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 과연 스스로 하지 않으려는 유준이의 원인은 무엇일까.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